fbpx

애플, 애플카 전기차 프로젝트 취소 후 근로자 614명 해고

애플이 애플카 전기차를 개발하던 팀 ‘프로젝트 타이탄’을 폐쇄한 후 팬데믹 이후 첫 대규모 해고를 겪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그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카 컨셉 이미지
애플카 컨셉 이미지


  • 프로젝트 타이탄에서 일하는 6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일자리를 잃으며, 이는 코로나19 이후 애플의 첫 대규모 해고입니다.
  • 애플이 10년간 개발중이던 전기차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중단합니다.
  • 프로젝트 타이탄이 폐기되면서 애플은 자율주행차보다 인공지능(AI)를 더 우선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614명의 직원 해고

캘리포니아 주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총 614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합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첫 대규모 해고이며, 코드명인 ‘프로젝트 타이탄(Project Titan)’의 자동차 개발 프로그램을 폐쇄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확인된 것은 없지만, 애플 자동차는 10년 동안 개발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의 우유부단함과 변화하는 자동차 환경에 뒤쳐진 끝에 애플은 2월에 프로그램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애플카 아이카, 10년의 개발 끝에 프로젝트 종료

WARN(Worker Adjustment and Retraining Notification) 프로그램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프로젝트의 마지막 못을 박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가능한 한 많은 직원을 다른 프로젝트의 팀원으로 전환하려 노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일부 해고는 예상되었습니다.

서류에는 떠나는 직원들의 역할이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위치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프로젝트 타이탄의 본사로 널리 알려진 애플의 산타 클라라 사무실에서 적어도 371명의 직원들이 해고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자동차 프로젝트에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위성 사무실에서 수십 명이 추가로 해고되었습니다.

애플 CEO 팀 쿡
애플 CEO 팀 쿡

직원 중 적어도 87명은 애플이 자체 장치 화면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비밀 시설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 프로젝트는 엔지니어링 및 비용 문제로 인해 3월 말에 종료되었습니다.



프로젝트 타이탄(Project Titan)

2014년에 시작된 프로젝트 타이탄의 폐쇄는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으로 다가왔고, 내부자들에 의해 ‘프로젝트 타이탄(Project Titan)’이라고 불렸습니다. 개발 기간 동안 이 자동차의 목표는 테슬라의 경쟁자에서 1950년대 피아트 멀티파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가진 구글의 웨이모의 완전한 자율적인 라이벌로 바뀌었습니다.

애플 Siri
애플 Siri

리더쉽 변화와 명확한 방향성 부족 속에서 프로젝트는 추진력을 얻는 데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애플의 최고 경영진들의 전폭적인 지원 없이 프로젝트는 흔들렸고, 결국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여러 보도들에 따르면 애플은 앞으로 AI에 초점을 옮긴 것으로 보입니다.

– 출처 : CARSCOOPS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