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아이폰 iOS17 스탠바이(iPhone standby) 자세히 알아보자!!

thumbnail

올해 아이폰 15시리즈가 새로 출시 되었습니다. 출시와 더불어 새로운 iOS17도 같이 발표되고 현재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중인데요. 그 많은 기능 중 새로운 기능인 ‘스탠바이(standby)’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바이 모드의 설정법과 사용법, 다양한 화면까지 자세히 살펴 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새로 출시된 아이폰15(iPhone15) 시리즈, 애플워치9(watch9)과 애플워치 울트라2(watch Ultra2), 그리고 새로운 OS인 iOS17과 워치OS10(watchOS 10)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iOS17의 새로운 기능 스탠바이(standby)모드

iOS17이 발표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여러가지고 생겼고, 더욱 강화된 기능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전 iOS16에 비해 많이 다듬어지고 업그레이드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전 버전은 참.. 애매했고, 실제로 평도 많이 좋지 않았죠.
오늘은 그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스탠바이(standby)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탠바이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

스탠바이

스탠바이모드를 사용하면 아이폰을 탁상시계, 디지털 사진 액자, 각종 위젯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여러 실시간 현황들을 전체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각종 페이스들이 많아 입맛에 맞게 화면을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 모드, 어떻게 설정할까?

스탠바이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첫 번째로 아이폰 설정에서 스탠바이 항목에 들어가서 스탠바이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이제 막 iOS를 업데이트 한 상태라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2.iPhone을 충전기에 연결하고 옆으로 눕혀 놓습니다.(맥세이프 충전기라면 아이폰을 가로로 놓으면 잠시 뒤 스탠바이모드로 화면이 자동 변경됩니다.)
3.측면 버튼을 누릅니다.(맥세이프 충전기 사용 시, 아이폰을 가로로 놓으면 자동으로 스탠바이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스탠바이 모드를 설정하고 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스탠바이 모드 사용법은?

설정을 마치고 화면을 활성화 했다면 사용법을 알아야겠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활성화 된 화면의 상태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넘겨 위젯이나 사진, 시계 간에 전환이 가능합니다. 쓸어올리거나 쓸어내리면 각 보기의 옵션간에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
또 하나, 스탠바이모드에 대해 야간모드도 적용됩니다. 스탠바이 설정에서 야간모드가 활성화 되어있다면(기본적으로 활성화 상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변이 어두운 상태거나 야간에는 화면이 조도가 낮은 은은한 조명으로 조정되고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야간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것입니다.

화면을 AOD모드(화면 상시표시)로 사용하면(iPhone 14 Pro, iPhone 14 Pro Max,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의 경우) 스탠바이 화면이 계속 켜진 상태로 유용한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AOD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들은 일정시간이 지난 후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AOD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타 모델들 같은 경우, 화면을 탭하거나, 아이폰이 놓인 탁자를 약하게 움직이거나, 시리(Siri)를 사용하여 언제든 쉽게 스탠바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맥세이프로 충전하는 위치에서 스탠바이모드는 시계, 사진 또는 위젯 중 어느 것이든 사용자가 선호하는 보기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예를 들면, 부엌에서는 가족 사진이 표시되고 침대에서는 알람 시계가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iOS17의 새로운 기능인 ‘스탠바이'(standby)모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원하는 페이스 설정해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