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미 특허청, 비전프로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특허 보고서 게시

애플 특허 중 하나는 비전프로의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for Vision Pro의 사용을 조사하고 3D 디스플레이 효과가 Macs+에 올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애플 비전프로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비전프로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특허보고서 게시

2023년 9월, 특허청은 애플 비전프로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등을 다루는 특허 보고서를 게시했습니다. 이 기능은 비전 프로의 ‘아이사이트(EyeSight)’ 기능으로 살아났습니다. WWDC2023 기조연설에서 기술개발그룹의 부사장인 마이크 록웰(Mike Rockwell)은 ‘아이사이트(EyeSight)는 렌티큘러 렌즈가 있는 독특한 곡면 OLED 패널을 사용하여 현재 눈의 관점을 사용자가 바라보는 각 사람에게 투영합니다. 결과는 장치를 투명하게 보이게 하는 3D 디스플레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렌티큘러 렌즈

애플의 특허에는 “렌티큘러 디스플레이는 픽셀 배열 위에 렌티큘러 렌즈 필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렌티큘러 렌즈는 시청자가 3차원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의 입체 시청을 가능하게 하도록 구성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다수의 독립적으로 제어 가능한 뷰잉 존을 가질 수 있습니다. 눈 및 머리 추적 시스템은 카메라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뷰어의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애플의 특허 그림에는, 비전프로 사용자의 3D 이미지를 제공하는 복수의 개별 시청 영역을 갖춘 예시적인 렌티큘러 디스플레이의 다이어그램입니다.

애플 비전프로 렌티큘러 디스플레이 다이어그램


애플 특허의 주요 초점은 비전프로, 특히 아이사이트 기능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애플은 특허가 단일 장치로 제한되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 경우 애플은 비전프로를 넘어 3D 스타일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발명품이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로 확장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 애플워치와 같은 소형 장치, 게임 장치,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을 하기에는 확실히 혁신적일 것입니다.

실제로 비전프로를 넘어 렌티큘러 디스플레이가 시장에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지 여부는 물론 또 다른 문제입니다. 애플이 비전프로를 위해 그렇게 했다면 이러한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미래에 어디로 갈지 누가 알 수 있을까요..?








– 출처:patently apple –

Leave a Comment